본문 바로가기
여행

2024년 항공사 순위 총정리|세계 & 국내 항공사 평가 비교

by WTFKnowledge 2025. 5. 6.
728x90
반응형

비행기를 탈 때 가격, 시간도 중요하지만 서비스와 안전성, 기내 환경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항공사는 해마다 글로벌 평가 기관 및 소비자 만족도 지수를 통해 순위를 매기며,
이 순위는 항공사 선택의 중요한 기준이 되곤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2024년 기준 세계 및 국내 항공사 순위를 평가 기준 중심으로 자세히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비행기




---

✈️ 세계 항공사 순위 (2024년 Skytrax 기준)

영국의 항공 전문 평가기관인 **Skytrax(스카이트랙스)**는 매년 세계 항공사 순위를 발표합니다.
기내 서비스, 승무원 응대, 좌석 품질, 청결도 등 약 300개 항목의 글로벌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평가됩니다.

2024년 기준 TOP 10 세계 항공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카타르항공 (Qatar Airways)

꾸준히 1~2위를 유지하는 최고급 항공사

비즈니스 클래스와 라운지 서비스에서 특히 높은 평가



2. 싱가포르항공 (Singapore Airlines)

친절한 승무원 서비스와 기내 식사 퀄리티로 유명

아시아권 항공사 중 브랜드 신뢰도 1위



3. 에미레이트항공 (Emirates)

고급스러운 기내 시스템과 넓은 좌석

장거리 비행에 최적화된 서비스



4. ANA (전일본공수)

일본 특유의 세심한 서비스와 시간 정확성

기내 청결도와 안전성 분야에서 높은 점수



5. 캐세이퍼시픽 (Cathay Pacific)

홍콩 기반, 국제선 네트워크 강점

비즈니스 및 퍼스트 클래스 탑승객 만족도 높음



6. 일본항공 (Japan Airlines)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에서 세계 최고 평가

승무원 서비스와 기내 식사 품질 우수



7. 터키항공 (Turkish Airlines)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허브 항공사

다양한 노선과 우수한 기내식으로 호평



8. 에바항공 (EVA Air)

대만 기반, 청결도와 안전성에서 높은 평가

프리미엄 이코노미 서비스 우수



9. 에어프랑스 (Air France)

유럽 항공사 중 상위권 유지

세련된 기내 디자인과 서비스로 인기



10. 스위스항공 (Swiss International Air Lines)

정시 운항률과 기내 서비스에서 높은 점수

유럽 내 비즈니스 여행객에게 인기



비행기 승합실



---

🇰🇷 국내 항공사 순위 (2024년 NCSI 기준)

한국에서는 매년 **국가고객만족도지수(NCSI)**를 통해 항공사 평가가 이뤄집니다.
서비스 만족도, 예약 편의성, 기내 청결, 정시성 등이 주요 평가 기준입니다.

대형 항공사 (FSC)

대한항공 (Korean Air)

2024년 AirlineRatings 선정 ‘세계 최고의 항공사’ 1위

기내 식사, 좌석 간격, 기재 운영 능력 등에서 글로벌 평가기관으로부터 높은 점수


아시아나항공 (Asiana Airlines)

서비스 친절도, 마일리지 제도 운영에서 강점

국내선 및 아시아 노선 중심의 탄탄한 네트워크



두 항공사는 2024년 NCSI에서 대형 항공사 부문 공동 1위를 기록했습니다.

저비용 항공사 (LCC)

제주항공 (Jeju Air)

2024년 저비용 항공 부문 1위

가격 대비 서비스 만족도 우수

국내선뿐만 아니라 일본, 동남아 단거리 노선 다양



그 외 티웨이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등이 뒤를 이었으며, 가격 경쟁력 중심으로 선택받는 추세입니다.


---

✈️ 항공사 평가 기준 요약


비행기 이륙장면




---

🧭 마무리

항공사는 단순히 목적지만 옮겨주는 수단이 아닙니다.
비행 전반의 경험과 여행의 질을 결정짓는 요소가 되기도 하죠.
세계 항공사와 국내 항공사의 최신 평가를 참고해
예산, 여행 스타일, 서비스 만족도에 따라 가장 적합한 항공사를 선택해보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